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계의 교훈
    좋은 글 2009. 8. 19. 23:00

    옛날에 싸움닭을 잘 훈련시키기로 소문난 기성자라는 사람이
    있었다. 왕이 닭을 맡기고 나서 그 사람을 불렀다.그런데 아직
    싸우기에는 멀었다는 것이다.

    "아직 싸울 떄가 아닙니다.아직 불같이 기운에 넘치고 어떤
    닭과도 싸울 자세입니다.공연히 뽐내기만 하고 자신의 기운을
    너무 믿고 있습니다."

    왕은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기성자를 돌려보냈다. 다시 얼마간
    시간이 흘러 그를 불었다. 여전히 싸울떄가 아니라는 것이다.

    "아직 싸울 떄가 아닙니다. 아직도 다른 닭의 울음소리가 들리면
    불끈 화를 냅니다."

    왕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얼마뒤에 다시 불렀다. 그는 여전히
    비슷한 말을 했다.

    "아직 멀었습니다.아직도 상대를 보기만 하면 노려보고 깃털을
    곤두 세웁니다."

    얼마뒤에 다시 불러 묻자 기성자는 마침내 대답했다. 싸울
    준비가 되었다는 것이다.

    "예, 이제는 출전시켜도 됩니다. 다른 닭이 울어도 움직이는
    빛이 안 보이고, 먼 데서 바라보면 마치 나무로 조각한 닭과도
    같습니다. 이제 성숙한 싸움닭이 되었습니다. 어떤 닭도 감히
    덤비지 못할 것이며, 아마 바라보기만 해도 도망칠 것입니다."




    '좋은 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유방과 한신의 차이는  (0) 2009.11.25
    사랑의 노래/지오르지오 데 키리코  (0) 2009.09.10
    [스크랩] Hello, I'm Michael Jackson  (0) 2009.07.11
    도끼 한자루로 지은 성당  (0) 2009.06.17
    오드리 헵번처럼...  (0) 2009.04.15
Designed by Tistory.